맞춤형 프로그램
명화로 알아보는 계층별 매너교육
좀 더 풍요로운 삶을 위한 세련된 매너와 예의범절을 명화로 알아본다세계 유수의 박물관에 소장된 명화의 감동적인 내용과 신비한 이야기를 통한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한 고찰
"에티켓과 매너"
"자기관리와 사교"
"와인, 테이블 매너"
스트레스 뇌피셜
구성원들에게 스트레스는 왜 ? 구성원에게 부과된 요구수준과 능력 간의 불균형이 지각될 때 일어난다. 직무로 인한 스트레스는 역할과부화? 역할 모호? 역할 부적절? 역할 경계 ? 책임감 ? 열악한 환경?
"일하기 싫다.."
"내가 아니어도.."
"너무 힘들다"
더나은 조직을 위한 관계 수업
큰 그림이 같으면 조직이 발전한다. 그러나 다같이 열심히만 한다고 해서 성과가 나는 것은 아니다. 함께 일하는 것만이 아니라 똑똑하게 일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소통의 방식을 바꾸는 작업!
"그걸로 하시죠.."
"무조건 다같이 하죠"
"의견이 없어요.."
리더십_ 사람을 쓰는 법
리더도 사람이다. 리더도 어렵다. 지금 어떤 리더를 흉내 내고 있는가?나는 어떤 리더인가? 리더십으로 구성원들에게 자발적인 추종을 이끌어내라 . 리더가 흔들리면 조직이 흔들린다.
"요즘 직원들 너무 달라!"
"머리로는 알겠는데.."
체인지 과정
모두가 알고 있는 변화의 필요성. 하지만 부정적으로 인식하고 기존의 현실에 안주한다면?조직과 개인은 미래에 어떤 결과가 올 것인지 예측하고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행동해야 한다
"어디로 가야 할까?"
"지금 괜찮은데 뭘.."
"못 쫓아 가겠어"
관점의 재구성
프레임을 바꿔라. 동기가 높으며 성과도 높다. 심리학 접근으로 구성원의 동기를 자극한다.꼭 금전적인 보상이 아닌 구성원들의 내적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방법! 관점을 확대하라 !
"무기력하다.."
"해봤자 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