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활성화
조직활성화 프로그램
조직의 성장을 위해 상호작용을 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
- 1. 검증된 워크샵 도구를 사용하여 그룹과 개인의 시너지 극대화
- 2.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업
- 3. 실제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
- 4. 성공과 실패로 알아보는 조직문화 및 긍정적인 영향력 전달
레고 비전설계
레고를 활용하여 주제에 대한 창의적 발상한 통한 설계와 협업과 책임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비전을 향상화 할 수 있는 체험 워크숍
- 1. 동기부여, Ice Breaking
- 2. 게임방법 소개 및 워크샵 목적
- 3. 역할 정하기
- 4. 게임의 규칙소개
- 5. 작품 및 디자인 설명
- 6. 팀별 게임 결과 발표
버크만 솔루션
부서간의 이해와 공동의 목표를 세우는 과정을 통하여 조직내부의 협력과 융화, 상호보완성을 확립할 수 있는 프로그램
- 1. 버크만 진단 및 해석
- 2. 팀원 개인별 특성비교
- 3. 그룹의 특성 비교
- 4. 협업을 위한 공동목표
- 5. 강점 롤링페이퍼
- 6. 스트레스 전시회
두들링
가벼운 그림과 대화로 자신의 느낌을 표현하며 창의적 사고를 형성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팀원 소통화 프로그램
- 1. 두들링 소개
- 2. 두들링 규칙 및 사례
- 3. 드로잉 및 자유그림
- 4. 그림 채색
- 5. 팀별 리뷰 및 결과 발표
코칭워크샵
코칭 4단계 GROW를 바탕으로 복잡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업무역량향상 프로그램
- 1. 목표(G) - 추구해야 할 목표와 그의 중요도
- 2. 현실(R) - 목표달성의 장애요인, 고려사항
- 3. 선택(O) - 선택 옵션과 또 다른 옵션
- 4. 내용(W) - 행동 전략과 필요한 것들
DVDM 핵심가치 워크샵
우리 조직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소통하며 도전하는 FUN ACTIVITY PROGRAM
- 1. DVDM of 비젼(vision)
- 2. DVDM of 미션(Mission)
- 3. 핵심가치 도출(Core Value)
- 4. 조직과 개인 차원의 실천과제 그룹핑
조직문화 워크샵
조직의 문화 정립 및 서로간의 차이에 대한 인정과 개인과 조직의 바람직한 모습 설계를 위한 프로그램
- 1. 릭치픽쳐를 통한 우리 모습 알기
- 2. 다름을 인정하는 긍정관계 W/S
- 3. 퍼실리테이션을 통한 우리의 FUN 문화도출
- 4. 행동지표 및 실천 계획성 작성 및 발표
STACK MAN
팀원간의 협업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업무분담을 통하여 구조물을 완성하는 전략적 계획수립 워크샵
- 1. 게임방법 소개 및 워크샵 목적
- 2. 커뮤니케이션 소통게임
- 3. 도면을 통한 구조물 완성
- 4. 해체 후 도면 없이 다시 구조물 완성
- 5. 종합평가
팀빌딩 체육대회
우리 조직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소통하며 도전하는 FUN ACTIVITY PROGRAM
- 1. 단체게임 – 달려라 달려, 줄다리기
- 2. 퀴즈 왕 선발대회
- 3. 깃발을 잡아라
- 4. 컬링, 양궁 서바이벌
- 5. 비전 탑 쌓기
런닝맨
구성원의 동료애, 팀워크, 협력을 통하여 개인과 조직의 업무수행 역량을 극대화 하는 행동훈련 프로그램
- 1. 우리는 하나 : 릴레이 제기차기, 공중점프, 몸으로 글씨 쓰기, ROPE
- 2. 상대를 이겨라 : 디비디비딥, 묵찌빠 , 코끼리 코
- 3. CF영상촬영 : 주제에 맞는 촬영진행
- 4. 종합결과 발표
소통, 협업 워크샵
소통과 화합으로 비전을 설계하고 게임을 통해 열정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
- 1. 협업을 위한 합의적 의사결정 프로세스와 방법론
- 2. 협업 프로세스 디자인 (1)도입하기, (2)도출하기, (3)분류하기, (4)결정하기
- 3. 컵을 활용한 우리회사 형상화 하기
- 4. 네이밍 정하기
- 5. 소감 발표
창의적 문제해결 워크샵
협업의 문제를 적용하여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창의적 문제해결 워크샵
- 1.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법 :브레인 스토밍 , 브레인 롸이팅
- 2. 구조된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발상법 : 스캠퍼 , 강제 연상법
- 3. 생각을 열어 문제를 쉽게 접근하는 발상법 :문제 그리기
- 4. 의사결정 방법 : 생각정리 도구
- 5. 멀티보팅 (Multi-Voting), 손가락 투표
대인관계 워크샵
구성원의 참여를 기반하여 변화를 이끌어 내는 대인관계 개선 워크샵
- 1. 상대방과 다름,차이 인식
- 2. 대인관계욕구&행동성향진단
- 3. 소속·통제·정서 욕구로 인한 대인관계 이해
- 4. 표출(expressed)행동과 기대(Wanted)행동의 이해
- 5. 진단결과 디프리핑 및 자기 이해
- 6. 관계를 위한 참여유도 방식과 기법